본문 바로가기
공부/메모

예외처리를 알아보자 - 2

by 고구밍 2022. 4. 20.

https://www.youtube.com/watch?v=5XHhAhN-9po 

 

원하는 예외처리

정확히 데러코드, 타입, 메시지를 응답을 함으로써, 클라이언트에서 어떤 에러가 발생했는지 전달을 함

1.Throwable

2.Exception

3.AroundHubException

어떻게 만드는지

대부분읜 내용은 Throwable쪽에 정의가 되어있음

Throwable에서 메시지를 처리하는 기능이 있구나!

익셉션에대한 생성자 -> String messge -> spuer를 다시 파라미터로 넘기게 됨

메시지를 받아서 -> 값을 넣어줌

값을 가져오기위해서 getMessge라는 메소드를 사용

메시지의 값을 가져옴

패키지 경로까지 다 가져오게 됨

스트링메시지에다가 디테일 메시지의 값을 넣어 줌

클래스 이름과 msge를 넣어서 보내줘라

Http Status

Enum Class

서로 관련 있는 사수들을 모아 심볼릭한 명칭의 집합으로 정의한 것

클래스 처럼 보이게 하는 상수

int Value값 Series, resonPhrase

각항목들의 의미

400코드값, 시리즈 : 카테고리- 타입의 에러, Bad Request가 같이 포함되어 있음

만들고자하는 스테이터스 값을 가지고있어야되고

상속받는 메시지의 값을 가져야 한다.

Throwable 스테이터스, 클래스

사람마다 커스텀 익셉션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를 수 있음

상속되어있는 부모클래스에 정의되어있는 저의를 그대로 사용할것인가?

아니면 따로 정의를 할 것인가?

스테이터스값 말고, errorrsulti같은 하나하나 정의해서 사용할건이가?

헨들러

맵 -> 메시지 스테이터스 코드

to String 타입

벨류, 최상위 개념,

익셉션 던질 수 있다.

throw new aroundnew

product라는 값을 지칭

두번째로, 배드 리퀘스트, 메시지 의도한 오류가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