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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자료조사

DI(의존성 주입)이란?

by 고구밍 2022. 4. 5.

DI(의존성 주입)이란?

  • DI란 외부에서 두 객체 간의 관계를 결정해주는 디자인 패턴으로, 인터페이스를 사이에 둬서 클래스 레벨에서는 의존관계가 고정되지 않도록 하고 런타임 시에 관계를 다이나믹하게 주입하여 유연성을 확보하고 결합도를 낮출 수 있게 해준다.
  • 즉, 각 객체간의 의존성을 스프링 컨테이너(Spring Container)가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것으로, 개발자가 빈(Bean) 설정파일에 의존관계가 필요한 정보를 추가해주면, 스프링 컨테이너가 자동적으로 연결해 준다
  • 의존성이란 한 객체가 다른 객체를 사용할 때 의존성이 있다고 한다.
  • 의존성 주입은 IoC(Inversion of Control: 제어의 역전)원칙 하에 객체 간의 결합을 약하게 해주고 유지보수가 좋은 코드를 만들어 준다. 또한 의존성 주입은 개발자들이 객체를 생성하는 번거로움과 다양한 케이스를 고려하는 겨우를 줄이고, 변수 사용과 개발에 더욱이 집중할 수있게 해준다.

 

장난감들에게 배터리를 넣어주는 것을 의존성 주입이라 한다.

 

DI(의존성 주입)을사용하는 이유

  • 재사용성을 높여준다.
  • 테스트에 용이하다.
  • 코드를 단순화 시켜준다.
  • 사용하는 이유를 파악하기 수월하고 코드가 읽기 쉬워지는 점이 있다.
  • 종속성이 감소하기 때문에 변경에 민감하지 않다.
  • 결합도(coupling)는 낮추면서 유연성과 확장성은 향상 시킬 수 있다.
  • 객체간의 의존관계를 설정할 수 있다.

장난감들에게 배터리를 넣어주는 것을 의존성 주입이라 한다.

 

 

DI (의존성 주입)

 

DI (의존성 주입)

DI란 외부에서 두 객체 간의 관계를 결정해주는 디자인 패턴으로, 인터페이스를 사이에 둬서 클래스 레벨에서는 의존관계가 고정되지 않도록 하고 런타임 시에 관계를 다이나믹하게 주입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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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의존성 주입) 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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